월요일 시장에서 알아야 할 5 가지 사항

경제정보|2018. 6. 11. 19:41
반응형

월요일 시장에서 알아야 할 5 가지 사항

 

1. 트럼프는 G7 성명서 서명 거부, 북한과의 정상 회담 준비

주말 휴가가 끝난 후 상인들이 책상으로 돌아와 지정학이 월요일에 풀 스로틀이 될 것입니다. 7 개국 정상 회담에 대한 기대는 무역 긴장이 고발 한 채로 실망감을 안겨 주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은 미국을 불공정 한 것으로 취급 한 혐의로 전통적으로 긴밀한 동맹국들에 대해 계속적으로 과감한 조치를 취한 채 관세 감축을 요구 하는 G7 선언을지지하지 않았다 .

 

 

 

트루스 전 장관은 미국의 관세에 대해 "모욕적 인"관세를 부과 한 뒤 트루도 (Trudeau)의 기자 회견에서 "매우 정직하고 약한 국가"라고 비난하면서 미국보다 나토에 더 적은 돈을 지출 한 것에 대해 독일을 비판하고,

독일 경제부 장관 Peter Altmaier는 "캐나다 G7 정상 회담에서의 유럽 연합을 더 가깝게 만들었다. 우리가 모든 수준에서 단결을 나타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

트럼프 는 화요일 북한의 김정일 국방 위원장과의 역사적인 정상 회담 준비를 위해 싱가포르로 향할 것 입니다. 회의를 언급하면서, 트럼프는 말했다, "나는 단지 그것이 매우 능숙하게 잘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두 정상은 일요일 싱가포르에 도착했으며, 양측 관계자는 비핵화가 수반 할 것으로 보이는 의견 차이를 논의하기 위해 2 시간의 회담을 가졌다.

미 국무 장관 마이크 포 페오 (Mike Pompeo)는 성명서에서이 회의는 "실질적"이지만 결과가 무엇인지 즉각적인 언급은 없다고 밝혔다.

Pompeo는 화요일 기자 회견에서 김정은은 전례가없는 기회를 가지고 있으며 정상 회담이 미래의 생산적인 회담을위한 기초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Trump가 덧붙였다.

폼페는 북한과 관련한 미국의 목표가 변하지 않았으며 국가가 비핵화 될 때까지 제재가 유지 될 것임을 분명히했다.

 

2. 무역에 대한 위험이 계속 높아짐에 따라 세계 주식 대부분이 계속 상승

세계 증시는 G7 회의에서 기대했던 결과로 인해 시장 이 불투명 해졌으며 트럼프가 북한과의 정상 회담을 앞두고 채택한 것 같은 호언 장담에 힘 입어 월요일에 대부분 상승 했다.

 

미국 선물 시장은 다우 선물 선도와 함께 미 증시의 혼란을 겪었지만 S & P와 나스닥은 더 많은주의를 기울였다. 블루칩 다우 선물 은 오전 6:02 AM에 0.1 % 하락한 39.5 포인트, S & P 500 선물 선물은 0.03 % 상승했지만 나스닥 100 선물은 2 포인트 (0.02 %) 하락했다.

 

한편, 유럽 증시는 월요일에 높이 무역 새로운 이탈리아어 경제 장관은 유로존 해체의 투자자들의 두려움을 발산하고 고민하는 G7 정상 회담 후 감정을 증폭, 유로 국가를 유지하기로 약속한다.

 

앞서 아시아 주식은 혼조세로 끝나는 시장에 대한 열정 이 적 었으며, 낮 시간대에도 하락세를 보였다. 일본 니키이 225 지수는 0.5 % 상승했으며 중국 상하이 종합 지수 는 0.5 % 하락했다.

 

3. 중앙 은행 회의에 앞서 유로화의 3 주 최고치

유로는 월요일에 달러에 대해 상승 앞서 지난 주 삼주 최고를 향한 움직임을 주시하고, 곧 회의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와 유럽 중앙 은행 회의를 이번 주에 모두.

미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 (FRB)는 금일 2시 (2:00 PM) (18 : 00GMT) 2 일간의 정책 회의가 끝나고 금년에 2 번째로 금리 를 인상 할 것으로 확신한다 .

 

 정책 입안자들의 경제 전망 및 Fed 제롬 파웰 (Jerome Powell) 의 후위 ​​회의에서 투자자들이 인플레이션에 대한 전망에 대한 단서를 찾아 낼 것이며, 금년 중 나머지 기간 동안 통화 긴축 정책의 속도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유럽 ​​중앙 은행 (ECB)은 지난 2 월 2 조 5000 억 유로 규모의 완화 프로그램이 올해 끝나 겠다는 신호를 보냈다. 이는 위기를 자극하는 자극을 해소하는데 주요한 움직임이다. .

발표는 목요일 오전 7시 45 분 (11 : 45GMT)에 끝날 예정이며 마리오 드라 기 (Mario Draghi) 대통령 의 기자 회견 은 정책 결정 후 45 분 동안 예정되어있다.

유럽 중앙 은행 ( ECB) 이코노미스트 인 피터 프라에 (Peter Praet)의 매파적인 발언이 지난 주 회의에서 적극적인 양적 완화 프로그램을 중단 하기위한 계획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공개 할 것으로 기대 하면서 지난주 유로화에 쌓여있는 거래자들 .

4. 생산 증가에 대한 우려로 오일 헤드가 더 낮다.

유가는 미국의 원유 생산량이 증가하고 OPEC 회원국들이 공급 물량을 늘릴 것이라는 기대감 으로 월요일 미개발로 출발했다 .

 

베이커 휴즈 (Baker Hughes) 에너지 서비스 업체는 지난 주 상승한 생산량에 대한 우려로 지난 주에 1 기의 석유 굴착 장치를 추가하여 총 862 대를 생산했다고 발표했다.

 

미국의 원유 생산량은 작년 말 이후 기록적인 수준으로 상승했다. 셰일 추출로 인한 국내 석유 생산량은 현재 하루 최고 1,080 만배 럴 (bpd)이다.

세계 석유 회사들이 현재의 감산 협정을 종료 할 것인지 여부에 대한 추가 신호에 대한 신선한 의견은 앞으로 1 주일 동안 석유 시장의 최전방에 남아있을 것이다.

석유 수출국기구 (OPEC)는 OPEC 회원국 인 러시아와 함께 6 월 22 일 생산 정책을 논의하기 위해 비엔나 본사에서 만날 예정이다.

러시아가 주도하는 OPEC 및 비 OPEC 회원국들이 베네수엘라와이란으로부터의 공급 물량 부족에 대한 반응으로 이달 초 생산량을 최대 100 만 배럴까지 끌어 올릴 것이라는 우려로 유가가 최근 발목을 들었다.

미국 원유 선물 시장은 오전 6:06 (10 : 06GMT)에 1.17 %하락한 64.97 달러를 기록했으며 북해산 브렌트 유 는 1.11 % 하락한 75.61 달러를 기록했다.

 

5. 해커들이 한국의 코인 레일을 강타하면서 Bitcoin이 흔들린다.

한국의 암호 화폐 교환 Coinrail는 주말에 해킹 당했다고말했다. 스파크, 비트 코인의 가파른 하락을 글로벌 정책 입안자는 디지털 자산에 거래를 규제하기 위해 노력으로 가상 화폐 교환의 보안에 대한 우려가 다시 고개 속에서.

코인 레일 대변인은 22 일 웹 사이트에서 성명서를 통해 일요일 사이버 침입에 시달렸으며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동전의 약 30 %가 손실됐다고 전했다.

 

그것의 가치를 정량화하지는 않았지만,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연합 뉴스는 약 400 억 원 상당의 가상 화폐가 도난 당했다고 추정했다.

 

상대적으로 작은 한국 가상화폐 거래소 인 코인 레일 (Coinrail)에서의 강풍은 비트 코인 가격이 2 개월 최저로 하락하면서 보안 위험과 글로벌 비트코인 시장의 약한 규제를 다시 강조했다.

오전 6시 07 분 (10 : 07GMT) 에 시가 총액 기준 세계 최대 가상 통화 인 Bitcoin 은 Bitfinex 거래소에서 6.6 % 하락한 6,741.50 달러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