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증시, G7 정상 회담, 미국 - 북한 정상 회담 재개

경제정보|2018. 6. 11. 19:36
반응형

아시아 증시는 미 - 북 정상 회담을 앞두고 투자자들의 희망이 한반도의 핵 포기를 끝내기위한 길을 열어주기를 희망하면서 월요일에 다소 완만 한 하락세를 보였다.

Spreadbetters는 영국의 FTSE ( FTSE )가 0.25 %, 독일의 DAX ( GDAXI )가 0.17 %, France의 CAC ( FCHI )가 0.05 % 상승 하면서 유럽 주식이 아시아 국가들에 비해 높을 것으로 예상 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 국무 장관이 주말 내내 7 개 공동 성명을 발표하면서 세계 무역 전쟁에 대한 새로운 우려를 불러 일으켰고 조만간 주가가 급락했다.

S & P 500 선물 ( ESc1 )은 0.3 퍼센트 하락한 후 0.1 퍼센트 하락했다.

MSCI의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 태평양 주식의 가장 넓은 지수 ( MIAPJ0000PUS )는 일찌감치 하락했지만 0.3 % 상승했다. 홍콩의 항생 지수 ( HSI )도 0.3 % 상승한 반면 상하이 종합 지수 ( SSEC )는 0.5 % 하락했다.

 

 

한국 KOSPI ( KS11 )는 0.65 %, 일본 니케이 ( N225 )는 0.55 % 상승했다.

"G7 주말에 있었던 일은 이전 기대치의 범위 내에서 이루어졌으며, 무역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했지만 북한 문제에 대한 통일 전선을 보여준 것처럼 보였으므로 G7의 긍정적 인 요소가 위험에 영향을 미친다. "미쓰이 스미토모 자산 운용 수석 전략가 마사히로 이치카와 (Mitsukui Ichikawa)는 말했다.

G7 회의가 끝난 후 미국 대통령은 공동 성명에 대한지지를 철회하고 Justin Trudeau 캐나다 총리에게 수입 관세 부과에 대한 비난을 퍼 부었습니다.

"캐나다 G7 회의에서 자유 무역에 대한 미국과 동맹국 간의 분열이 계속 되풀이되고있다"고 JP Morgan Asset Management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수석 전략가 인 Tai Hui는 말했다.

"이 긴장감이 여름 내내 계속된다면 사업 신뢰와 자본 지출은 위험 할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이번 주 미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와 유럽 중앙 은행 회의가 중요한 사건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트럼프와 북한의 김정일 국방 위원장은 화요일 싱가포르에서 전례없는 회담을 가질 예정이며, 아마도 옛 적들 사이의 핵 중단을 마무리 짓기위한 토대를 마련 할 것이다.

일부 분석가들은 또한 북한에 대한 국제 제재가 해제 될 전망을 제기했다.

캐피털 이코노믹 스 (Capital Economics)의 아시아 수석 이코노미스트 인 가레스 가죽 (Gareth Leather)은 미국과 북한 간의 협상이 양국 간 신뢰가 결여된다면 극복해야 할 많은 어려움이 있다고 지적했다. 메모를 고객에게 보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과 북한 간의 관계 개선은 북한에 대한 경제 제재가 해제 된 것으로 볼 수있는 협상의 가능성을 적어도 만들었습니다.

투자자들은 또한 다른 주요 행사의 뗏목을 준비했습니다.

연준은 6 월 12 일부터 2 일간의 회의를 갖고 있으며 금년에 두 번째로 금리를 인상 할 것으로 널리 예상된다. 집중은 2018 년에 중앙 은행이 총 4 차례 금리 인상을 암시 할 것인지 여부에 달려있다.

ECB는 6 월 14 일 대규모 채권 매입 프로그램을 풀기위한 의도를 시사 할 때 회동한다.

또한 일본 은행 (Bank of Japan)은 2 일간의 만남을 갖고있어 느슨한 통화 정책을 온전하게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트럼프가 북미 자유 무역 협정 (NAFTA)을 폐지 할 가능성이있는 캐나다 달러는 0.3 % 하락한 1.2967 달러를 기록했다. 달러당.

유로화 ( EUR = )는 ECB가 쉬운 정책에서 탈출 할 것이라는 전망 속에서 지난주에 해제됐으며 0.25 % 상승한 1.1797 달러를 기록했다.

달러화는 109.80 엔으로 0.2 % 지역 주식이 증가하고 미국 국채 수익률이 경매의 뗏목에 앞서서 상승했기 때문입니다.

달러 인덱스 6 개 주요 통화 바스켓에 대해는 93.470 (0.1 %로 낮았다 DXY ).

유가는 러시아 생산량이 상승하고 미국의 석유 시추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하락했다. [또는]

브렌트 원유 선물 ( LCOc1는 ) $ 76.21 배럴과 미국 원유 선물 (에 0.33 % 하락했다 CLc1 ) $ 65.54 배럴로 0.3 %가 하락했다.

Bitcoin ( BTC = BTSP )은 한국의 cryptocurrency exchange에 이어 2 개월 만에 최저치를 보였습니다. Coinrail은 주말에 해킹 당했다고 말했고, 중소 규모의 가상 화폐 거래소에 대한 보안에 대한 우려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반응형

댓글()